# 생각회로/같이 나눌 생각

시간의 가치와 생각회로②

바른 김선생 2018. 7. 29. 21:13
728x90

< 시간의 가치와 생각회로② >

 

 

1. 시간과 변화, 중요성

 

 

 시간과 가장 관련이 있는 키워드는 '변화'라고 말할 수 있다. 변화하지 않고 지나가는 시간은 없는 것처럼

 

시간과 변화는 밀접한 관계를 갖는다. 요즘 일본영화에서도 시간을 언급을 많이 하고 있지 않는가?

 

시간이 없는 사람이 하루를 최선을 다해 살아간다는 내용, 일년에 시간이 겹겨질 때만 만날수 있다는 영화 등 여러가지다.

 

그런 것들의 공통적인 주제는 시간은 되돌려지지 않는다는 것이다. 하루를 어떻게 바꿧냐에 따라 결말이 달라지는 것을 볼 수 있다.

 

 

 현재 우리의 시대는 변화의 주기가 점점 짧아진다는 것을 말할 수 있다.

 

국내 기업만해도 이전과 상상할 수 없는 변화를 하고 있지 않는가? (나이키, 베스킨라빈스, 설빙, 에슐리 등)

 

오래 걸리지 않고 하루 아침에 눈뜨면 변화를 볼 수 있다. 그 반대로 변화를 따라가지 못하는 기업은 점점 사라지고 있다

 

수시로 다른 기업과 색다른 협업을 하고 있고, 베라나 에슐리 등은 메뉴를 나눠서 매장을 나눠서 판매를 한다.

 

이젠 변화를 맞춰가는 것이 이 시대에 가장 큰 자본이 될 것이다.

 

 

 시간을 말하면서 변화를 말하는 이유는 이것이다. 기업의 변화를 예를 들어 말했지만, 가장 큰 변화는 자신의 변화이다.

 

어제보다 얼마만큼의 시간을 만들었고 효율성 있게 보내냐는 것에 이어 흐르는 시간에 변화를 꾀하는 것

 

즉, 끊임없이 생각을 이어내는 것이다. 이것을 생각회로라고 말해보자.

 

생각회로는 자본적인 생각에 한정 짓지 않고, 감정, 시간관리, 연애, 공부 등 시간과 경험을 더해

 

가치를 이어내는 행위이다. 생각은 변화의 첫 단추라 말할 수 있다.

 

 

 

2. 시간의 우선순위 설정

 

 

시간의 중요성에 이어 이제 우선순위를 설정한다.

 

나는 사람들을 만나는 시간을 좋아한다. 대화는 서로의 영혼이 오간다고 하지 않는가?

 

가족들 친구들과는 즐거웠던 일, 이뤄낸 성과, 힘들었던 일을 많이 나누고, 과 학생들과는 학업의 지식을,

 

그 외 다른 스터디와 취미를 이야기 하다보면 내가 살아있다고 느껴진다. 나에게 있어서 만남이란 높은 축의 가치를 차지하고 있다.

 

이처럼 각사람 가치가 있으며 이는 목표의 방향성과 연관시켜 매기는 것이다.

 

 

하지만 ①편에서 말한 시간과 생산적인 관념에서 본다면 상당히 모순이라 들 수있다.

 

" 이틀동안 지방에 내려가 봉사를 한다해서 사실 나에게 돌아오는 것은 없지 않는가? "

 

봉사를 해서 돌아오는 것이 욕일수도 있다. "저 사람은 봉사를 하러와서 왜이리 피곤해 하지?"

 

항상 가치를 정하는 것은 타인의 잣대가 아닌 자신의 기준으로 보자

 

가족과 함께 밥 한끼를 억만금으로 바꾸는 사람도 있지 않는가?

 

예를 들면 먼저 자신의 가치와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위주로 두가지로 큰 틀을 짠다.

 

 

어디 한곳으로 치우치지 않고 시간에 대입해 관리를 한다. 하루의 기준으로 5개를 관리 할 수 있고

 

일주일을 기준으로 관리할 수 있다. 이로서 우선순위에 대한 이야기를 마친다.

 

나는 하루를 기준을 추천한다. 하루를 1시간으로 쪼갠다면 이 5개 뿐 아니라더 많은 일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시간의 우선순위는 관리 설정에 불과하고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은 따로 글을 작성하도록 하겠다.

 

 

 

※  시간의 가치와 생각회로는 총 3편으로 되어있습니다. 2,3편은 따로 올리겠습니다. 부족하지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이나 방명록에 좋은 정보나 수정할 내용을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